본문 바로가기
테크 바이브

라즈베리 파이로 만든 진짜 태블릿, CutiePi 태블릿

by 바이브스캐너 2020. 7. 1.

 

 

 

 

라즈베리 파이는 영국의 라즈베리 파이 재단에서 학교와 개발도상국에게 교육 목적으로 만든 싱글 보드 컴퓨터입니다. 2012 3월에 첫 출시되었는데 1시간 만에 준비한 모든 물량이 소비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도 해외 많은 학교에서도 라즈베리 파이를 교육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개발 보드의 저가화와 대중화를 이끈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킥스타터에서 출시한 라즈베리 파이 태블릿입니다. 제품의 이름은 CutiePi입니다. 매우 귀여운 디자인으로 제작된 태블릿으로 상단에는 들고 다닐 수 있는 손잡이가 있습니다. 8인치에 1280x800에 터치스크린 방식의 태블릿입니다. 마이크로 HDMI USB-C 타입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많이 용하는 USB-A 방식도 물론 있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태블릿처럼 카페에 앉아서 인터넷을 접속할 수 있고,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두개로 줌 할 수 있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CutiePi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는 모두 오픈 소스입니다. 코딩을 만질 수 있는 분이시면 소프트웨어를 수정하여 나에게 맞는 태블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품은 5,000mAh 배터리를 탑재하고 5MB의 카메라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은 $169, 한화 약 19만 원입니다. 제품을 펀딩 하면 2020 11월에 전 세계로 배송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지와 영상에 저작권은 Phoebus Torralba에 있습니다.

Phoebus Torralba

http://kck.st/3dGXoks

 

CutiePi Tablet - Raspberry Pi, Untethered

Liberate your Pi project from the desk, and start creating wherever an idea strikes you.

www.kickstart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