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바이브

선없이 충전할 수 있는 완전 무선 충전의 시대

by 바이브스캐너 2021. 1. 29.

 

 

 

 

샤오미에서 재미있는 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에어 차지(Air Charge)라고 불린 이 기술은 선 없이도 전자 기기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휴대폰에 사용하는 무선 충전을 뛰어넘어 무선 충전 코일에 제품을 올려놓지 않고 집안 어디에서든지 제품을 충전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까지 개발된 것은 5W로 제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손 없이 제품을 충전할 수 있으니 특정 공간에 있을 때에는 제품의 배터리 문제는 신경 안 써도 될 수 있습니다.

 

 

 

샤오미는 나아가서 완전히 전기 코드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5W 정도로 제품을 충전할 수 있지만, TV, 냉장고, 에어컨 등 모든 집안 가전 기기를 에어 차지로 충전시킬 수 있게 만들겠다는 큰 포부를 밝혔습니다.

 

 

 

제품 안에는 144개의 위상 제어 안테나가 탑재되어 충전 대상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여 빔 포밍 방식으로 밀리터리 전자파를 송출한다고 합니다. 전자제품은 그 전자파를 받을 수 있는 작은 안테나가 필요하고 받은 전자파를 에너지로 변환시켜 충전을 할 수 있게 만든다고 합니다. 여러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고 장애물은 충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 거실과 방에서 모든 전자기기에 자동으로 전원을 공급하고 케이블이 없는 세상을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카페나 회사나 여러 곳에서 사용 가능하고 선없는 깔끔한 집안을 만날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미지와 영상에 저작권은 샤오미에 있습니다.

Xiaom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