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바이브

고양이 털 날리신다고요? 공기 청정기 말고 공기 청소기 들여놓으세요, 트롬베

by 바이브스캐너 2020. 3. 25.

 

 

 

청소를 하던 도중 문득 이불을 들었는데, 먼지가 공기 중에 흩날리는 거 보신 적 있으세요? 저는 그럴 때마다 바닥에 밀고 있던 청소기를 들어 공중에서 이리저리 움직여 먼지를 빨아들이려고 노력하는데요. 혹시 이런 경험 가지고 계신 적 있으신가요? “트롬베라는 제품은 공기 중에 떠다니는 먼지나, 부유물을 빨아들이는 공기 청소기입니다.

 

공기 청정기와는 조금 다른 개념의 제품인데요. 업체에서도 다양한 영상과 사진을 웹사이트에 올려놓고 일반적인 제품과는 다르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공기 청정기 업체들에서 말하는 실내 먼지 99.97% 제거는 HEPA 필터의 성능을 뜻한다고 합니다. 실내 먼지를 완전히 제거하는 뜻이 아닌 공기청정기 안으로 들어와 HEPA 필터를 통과한 미세 먼지의 99.97%를 제거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세기가 증가하면 배출구의 유속이 증가하여 오히려 주변의 먼지들이 필터가 아닌 배출구 쪽으로 밀려들어가게 되어 오히려 먼지들이 다시 공기 중으로 퍼지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이런 일반적인 제품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공기 청정기입니다. 트롬베는 독일어 사전에서기상 회오리바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롬베는 제품 앞쪽에 강한 토네이도 같은 공기의 흐름을 만들어서 흡입력을 강하게 만드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하여 공기 중에 떠있는 먼지, 냄새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최고 속도에서도 도서관 소음 정도인 34~40dB로 정숙성을 잡아낸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AI 모드가 탑재되어 극 초미세먼지 농도가 줄어들게 되면 자동으로 기기의 동작을 멈춘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공기청정기가 아닌 공기 청소니까요. 떠다니는 공기에서 미세 먼지가 없으면 자동으로 멈추게 되는 거죠.

 

3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미세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HEPA 필터 사용으로 99.97%의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필터 시스템은 입자 상의 물질과 기체 상의 오염원을 직접 포집 제거하여 필터의 오염 상태를 언제나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필터가 오염되면 새 제품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필터의 교체 주기는 자동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제품 안에 내장된 컬러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직관적으로 공기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으면 파란색, 보통이면 녹색, 나쁘면 주황색, 매우 나쁘면 빨간색 이렇게 색으로 표현되니 바로 직관적으로 공기 상태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트롬베의 무게는 3kg 정도이며 62(8) 정도를 정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품의 가격은 현재(25) 특별 할인가로 58만 원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E4GLx4_QDI

 

이미지와 영상에 저작권은 토네이도시스템즈에 있습니다.
토네이도시스템즈
https://www.trombeair.co.kr/

 

댓글